Home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다들 카카오뱅크 많이 이용하시나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비상금이 필요할 때 쓰는 상품으로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비상금 대출 신청 시 휴대전화 본인 인증으로 신용점수를 조회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여러
서류제출이 필요하지 않은 간편한 대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공식 홈페이지

대출 종류 : 마이너스 통장 대출
대출 한도 : 최소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 금리 : 비상금 대출(3.994 ~ 14.524%), 중신용 비상금 대출(4.910% ~ 11.590%)
대출 기간 : 1년(1년 단위로 연장 신청 가능)
상환 방법 : 만기 일시상환(※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기간 종료 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신청 가능시간 : 365일 가능(06 ~ 23시 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신청 고객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세부 상품이 나뉨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하러가기

중신용 비상금 대출이란?

중신용 비상금 대출은 휴대전화로 개인 신용점수를 조회했을 때 카카오뱅크 자체의 기준 점수에 의해 적용됩니다.
개인 신용점수가 높다면 일반 비상금 대출, 낮다면 중신용 비상금 대출이 적용되지만 금리가 좀 더 높게 책정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통장의 형식으로 일반 입출금 통장을 마이너스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비상금 대출로 300만 원을 신청했을 경우 300만 원이 입금되는 것이 아닌 가지고 있는 입출금 통장에서 마이너스 300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기존에 통장에 100만 원이 들어있었다고 했을 경우, 계좌이체로 200만원을 보내면 내 통장에는 -100만 원이 찍히는 것입니다.

비상금 대출의 이자는?
만약 -100만 원을 사용 후 3일뒤에 다시 100만 원을 입금하면 0원이 됩니다. 이 때 100만 원에 대한 이자는 3일만 발생됩니다.
편의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합니다. 보통 일반 신용대출의 경우 300만 원을 신청 했을 때 300만 원을 입금받아 300만 원에 대한 이자를 매월 납입해야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돈이 있을 때 다시 채워두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 금융채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만기가 되면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 시 적용됩니다.

비상금 대출 이자는 어디에서 빠져나갈까?
비상금 대출 이자는 다른 계좌가 아니라 비상금 대출을 받은 마이너스 통장 계좌에서 인출되므로 만약 300만 원을 비상금 대출로 인출했다면 -300만 원이 되고 이자 납입하는 날에 -300만 원일 경우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이 없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되므로 금액을 다 쓰지 말고 조금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대출 신규일자의 매월 해당일을 결산일(이자납입일자)로 합니다. 단, 대출 신규 이후 원하는 일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직전 결산일 다음 날(또는 신규일)부터 이번 달의 결산일까지 매일의 대출사용금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대출거래 약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한도가 부여된 입출금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며, 예금잔액이 부족한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출금됩니다.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

연체를 했다면?
300만 원을 신청 후 -300만 원이 지속된다면 이자 납입에 대한 연체가 발생합니다. 연체 시 연체기간 중 연체이자가 발생하는데 대출금리 + 3%입니다.
10일 연체시 10일동안 원래 대출금리 + 연 3%의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 납입일에 이자를 미납하여 대출한도를 초과하게 된 경우, 그 다음 날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또한,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연장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1년 단위로 연장을 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연장이 되고 연체가 지속되거나 다른 곳에서 과도한 대출이 있을 경우 연장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기일 30일 전에 문자 및 이메일로 안내가 오면 카카오뱅크 앱의
MY화면에서 연장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 후 연장할 때 그 시점의 금리로 설정되어 이전과 금리가 달라지게 되며 연장승인이 안되거나 연장을 하지 않을 때 비상금 대출금액을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가 발생하며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이유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거절되는 이유는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 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대출 연체 시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 신청 시, 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이력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되며,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이 실행되면 고객님의 부채수준 및 신용상태 등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 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앱을 통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 개인의 신용상태(연체정보 등)에 따른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기간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 전부를 상환하셔야 합니다.
· 대출 만기 경과 후 미상환 시,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기간별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로 인한 신용정보관리대상자 등록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020.11.30 이후 (30일 포함), 금융기관 합산 신용대출 누적 총액(한도대출의 경우 약정금액 기준)이 1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 이내에 규제지역의 주택을 구입하는 즉시 대출금 전액을 상환해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제외)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받으러가기

Must Read